이 영상은 3D 그래픽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됐다
- 이 기사는 작성된 지 1 년이 지났습니다
- 입력 월요일 2021/06/09 04:10
- 2 분 읽기
- SHIM Kyu-Seok, AFP 한국
저작권 © AFP 2017-2025. 구독 없이 저작물을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금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영상은 “실제상황…”이라는 제목으로 “[메르세데스 벤츠] 지바겐인가?”라는 글귀와 함께 2021년 6월 6일 다음 카페에 공유됐다.
해당 영상에는 경찰차로 보이는 차량에 쫓기는 듯한 검은색 차량이 등장한다. 검은색 차량은 앞서가는 차량수송용 트럭 후방에 달린 램프 위를 달려 허공으로 날아오른 뒤 급회전을 해 중앙선 반대편에 착지한다.
이 영상은 실제 추격전의 모습을 담은 것이라는 주장과 함께 네이버 카페 여기와 여기; 그리고 온라인 커뮤니티 빠꼼; 티카페2; 아재개그에도 공유됐다.
하지만 이는 3D 그래픽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 추격전과는 무관하다.
구글 역 이미지 검색을 통해 해당 영상의 원본이 인스타그램 사용자 “2ncs”의 계정에 게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해당 사용자는 자신을 “그래픽 디자이너. 단지 현실을 갖고 놀 뿐”이라고 소개한다.
원본 영상의 설명란에는 “Autodesk”와 “3dsmax”라는 해시태그가 달렸다.
3ds Max는 “오토데스크 3ds 맥스”라는 오토데스크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Autodesk)에서 개발한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를 위한 디자인 소프트웨어다. 모델링, 애니메이션, 렌더링 등등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3d 애니메이션이나 VFX, 게임 등에 활용된다.
다음은 다음 카페에 공유된 영상(좌)와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원본 영상(우)을 비교한 것이다.
이 영상의 제작자 2NCS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차량 추격전 영상의 제작 과정을 공개하고 있다.
추격전 영상은 3D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 실제 도로를 촬영한 영상 위에 차량의 모습을 CG로 입하는 과정을 거쳐 제작됐다.
팩트체크 신청하기
문의